메모일기끄적/개발자 일기

[개발자꿈나무이야기] 19. 퇴사 후 ... 한 달

유호야 2022. 1. 20. 14:52
반응형

결국 두 번째 신입도 퇴사에 다다랐다.... 내가 하고 싶어서 한 게 아니라
이번 회사는 처음들어왔을 때 동기 4명었으나.. 3개월 후에 한 명 퇴사 그리고 6개월 뒤에 전원 퇴사라는 쾌거를 이루었다 ㅋㅋㅋㅋㅋ 

무엇을 해야할까.......

고민이 많은 지금

일단 꾸준히 공부해볼 커리큘럼을 짜고 있다

 

가장 중요한 자바

자바의 정석을 꼼꼼하게 1회독 하려고 하고(지난번에 했지만.... 이해가 안 갔던 부분이 너무 많았기 때문에),
이번에는 강좌도 함께 들으면서 강사님이 말씀하시는 중요한 부분들도 놓치지 않으려고 한다.

ch1부터 ch14인가까지........
현재 (ch2/ch14) ... 

초반 부분은 어렵지 않지만, 꼼꼼하게 다지자는 의미에서 다시 듣고 있다. 
그리고 배열 부분은 생각보다 어려울 수도 있다고 생각이 들기 때문에 더욱 더 복습

스프링의 정석

스프링의 정석도 듣고 있는데, 다음 오픈 때까지 시간이 남았기 때문에 자바의 정석을 더 빠르게 듣고
스프링의 정석이 3차인지 오픈되면, 그때 병행하면서 듣는걸루

인프런

그런데 인프런 행사 때 담은 강의들이 많아서 그것도 듣고 싶고......

정보처리기사 실기

정보처리기사 실기도 공부해야 하는데........ 내 마지막 도전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공부를 안해서 시험보러 가지도 않고 돈만 날렸기 때문에 ^^

아르바이트........

새로운 회사도 퇴사한지 벌써 한 달이 다 되어가는 구만...... 나가면 무조건 행복할 줄 알았는데....... 행복하긴 하다 ㅎ
하지만 모아놓은 돈을 더 까먹기 전에 이제 어서 돈벌이를 시작해야 하는 상황에 몰렸다! 나에겐 6개월의 시간이 있기 때문에 그 동안 가벼운 아르바이트 + 과외(?) 스러운 것들을 하고 싶은데 마음처럼 쉽게 구해지지가 않는구만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