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바의정석

[자바의 정석 - 기초편] ch6-1 객체지향 언어

유호야 2022. 3. 7. 02: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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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h6-1 객체지향 언어

6, 7장이 제일 중요하다
자바를 먼저 배우면, 객체지향개념을 제대로 이해할 수 있다.
객체지향개념을 잘 배워보자

C언어에 객체지향 개념을 추가한 것이 C++ 그리고 더 쉽게 변환한 것이 JAVA

코드의 재사용성을 높이고, 유지보수가 쉽고, 중복 코드를 제거하기 쉽게 되어 있다.

적은 노력으로 유지보수를 할 수 있게 하기 위해

객체지향 언어는 기존의 언어에 몇 가지 객체지향개념(규칙)이 추가된 것 뿐이다.


- oop 객체지향(object-oriented programming) : 핵심 개념

캡상추다

1. 캡슐화
2. 상속
3. 추상화
4. 다형성

Q. 객체지향 개념은 어떻게 공부해야 하나요?

객체지향의 기본적인 개념이 나오는 6장을 2-3번, 7장 다형성까지 반복해서 보기

그리고 다 이해가 되면, 추상화 인터페이스를 공부한다.

객체지향개념(규칙)을 외우기!

축구의 기본 규칙을 알아야, 즐길 수 있는 것이기 때문에
일단은 외우고 시작해야 반복하면서 이해가 된다.

 

목표 - 자바의 정석 요약본보다 쉽게 A4 2장으로 정리해서 외워버리기

규칙이 왜 생겼는지는 따지지 않는다

6, 7장의 요약본은 8장 이후에도 계속해서 반복해서 본다.

자바의 정석 기초편(최소한의 핵심-60%)을 보고 난 후에 자바의 정석 3판(100%)을 

웹에 관심이 있다면 jsp 나 스프링을 배워서 나만의 웹사이트를 만들어보는 것이 핵심이다.

새로운 기능을 추가해가면서 실력 상승하기

모바일에 관심이 있다면, 자바로 안드로이드 앱을 만들어보기!

코딩 경험이 쌓이면, 디자인패턴객체지향 개념에 대한 공부를 하면 좋다.

이해를 했어도, 설계가 잘 되지 않는 경우 때문에 막히는 경우가 있지만, 이해보다는 계속해서 실습해보려는 노력이 더 중요하다. 객체 지향은 "설계" 에 대한 것이다.

설계를 잘하려면, 코딩 경험이 많아야 한다. 

기본서 이후에 실습으로 바로 넘어가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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