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언제 플러터를 쓰고 언제 리액트를 쓸 지 개인적인 의견을 나누고자 한다 (니코왈)
플러터의 작동방식은 게임 엔진이 작동하는 것과 비슷하다.
게임엔진은 모든 것을 스크린에 render 렌더링 한다.
모든 픽셀을
게임 엔진은 호스트 플랫폼을 렌더링하기 위해서 사용하지 않는다.
플러터는 ios/android/window/linux 등, 렌더링을 묻지 않는다.
하지만 플러터는 자체 엔진이 있고, 모든 UI를 알아서 렌더링을 한다.
근데 네이티브 같이 생긴 componants를 가질 수 없다.
엔진이 직접 다 그리기 때문에,
그래서 언제 플러터를 사용해야 할 지 설명하려고 한다.
operating system widget
네이티브를 만들고 싶으면,
리액트 네이티브를 사용할 것이다.
redner the loader
wil llook different, react native
스크롤 효과 / 디자인 적으로 멋지구리한 어플을 만들고 싶다면 플러터를 추천한다.
리액트 네이티브로도 만들 수 있지만, 플러터에서 만드는 것만큼 쉽지 않다.
어플이 안드로이드/IOS 티가 나지 않기를 원하면 플러터
각 운영체제의 특징이 살아나기를 바란다면, 리액트 네이티브를 사용하기를 바란다. 그래서 플러터를 이용하면 ios/android를 구분할 수 없는 커스터마이징 된 디자인으로 앱을 구성할 수 있다.
어떻게 생겼는지 궁금하다면 아래를 확인해보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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