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6-6 객체의 생성과 사용
1. 객체의 생성
객체를 다루려면 참조변수(즉 리모콘)가 필요하다.
그리고 리모콘과 객체를 연결해야 한다.
2. 객체의 사용
객체가 가지고 있는 변수와 메서드를 사용하는 것
변수를 사용하는 방법 : t.channel = 7 ;
메서드를 사용하는 방법 : t.channelDown();
1) 클래스 작성(설계도)
2) 객체 생성(제품 만들기)
3) 객체 사용(제품을 사용) - 객체가 가지고 있는 변수와 메서드를 이용한다.
변수 선언 Tv t ;
객체 생성 t = new Tv(); (new 연산자 - 객체를 만들고, 객체 주소를 알려준다. + 대입연산자)
리모콘과 티비를 연결해준다.
참조변수는 주소를 갖게 된다.
TV객체를 다루기 위해서는 TV리모콘을 통해서만 다룰 수 있다.
즉 참조변수의 타입이 Tv인 것이다.
리모콘 타입과 객체의 타입이 일치해야 한다.
객체가 생성될 때는 TV 클래스(설계도) 대로 변수와 메서드가 생성된다.
메서드 사용 = 메서드 호출
객체마다 별도의 저장공간이 생긴다.
객체는 리모컨(참조변수) 없이 사용이 불가능하다.
즉 사용할 수 없는 메모리는 GARBARGE COLLECTOR가 메모리에서 삭제시킨다.
불필요한 메모리가 낭비되는 일이 없다.
T1, T2 두 개의 참조변수로 하나의 객체를 가리키는 것이 가능하다.
그러나 하나의 참조변수가 두 개의 객체를 가리키는 것은 불가능
하나의 값만 저장 가능하기 때문
MAIN 메소드가 있는 클래스의 이름과 소스파일의 이름을 같게 해야 한다.
Tv t; 리모컨이 만들어짐
t = new Tv(); 객체 생성
객체 사용 : 변수와 메소드를 사용
t1 = t2를 하게 되면 t2 가 가리키던 객체와의 연결이 끊어지고,
그 객체는 메모리에서 garbage collector에 의해서 삭제된다.
두 참조변수가 하나의 객체를 가리키게 되는 상황이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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