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ML5

HTML5 웹프로그래밍 입문 1장 연습문제

유호야 2020. 10. 28. 12:06
반응형

01. 다음 괄호 안을 채우시오

(1) 은 전세계를 연결하는 국제 정보 통신망으로, 컴퓨터나 스마트폰 같은 디지털 기기로 연결되어 사람들이 정보를 공유할 수 있는 공간입니다.

(2) 하이퍼링크는 인터넷에서 문서 사이를 쉽게 이동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3) W3C는 HTML 표준을 비롯한 웹 표준안을 제작하거나 제안하는 일을 하는 국제적인 웹 표준화 단체입니다.

(4) 웹 브라우저는 웹에 공개된 정보를 탐색할 수 있게 하는 프로그램입니다.

(5) 플러그인은 사용자 PC에 프로그램을 추가로 설치해 웹 브라우저 기능을 확장하는 방법입닌다.

(6) 웹 2.0 시대는 서로 다른 사용자가 함께 새로운 콘텐츠를 창조할 수 있는 시대를 의미합니다.

(7) WHATWG는 Web Application 1.0 표준을 작성한 단체입니다. 현재는 HTML W;/G라는 이름으로 변경했습니다.

(8) Web Application 1.0 표준은 새로운 웹 표준으로 채택된 후 HTML5 표준이라는 이름으로 변경되었습니다.

(9) 웹은 요청응답이라는 간단한 형태로 동작합니다.

(10) URL은 웹에서 어떤 대상을 구분하는 주소를 의미합니다.

(11) URI는 웹에서 어떤 대상을 구분하는 방법들을 총칭합니다.

(12) 요청하는 쪽을 클라이언트(사용자)라고 하며, 응답하는 쪽을 서버(제공자)라고 합니다.

(13) 서버 프로그램은 사용자와 먼 곳에 있기 때문에 백엔드 프로그램이라고 합니다.

(14) 클라이언트 프로그램은 사용자와 가까운 곳에 있기 때문에 프론트엔드 프로그램이라고 합니다.

(15) 마크업은 웹페이지의 서식이나 구조를 표현하는 정보입니다.

(16) CSS는 HTML 페이지에 스타일을 지정하는 스타일시트를 작성할 때 사용하는 언어입니다.

(17) 에크마 스크립트는 자바스크립트의 표준 명칭입니다.

(18) Java Script는 HTML 페이지에서 사용자 반응 등을 처리하는 스크립트를 작성하는 언어입니다.

(20) 일렉트론은 HTML5 기반의 데스크톱 애플리케이션 개발 엔진입니다.

(21) 리엑트 네이티브 엔진은 페이스북에서 만든 모바일 어플리케이션을 개발할 수 있게 하는 엔진입니다.

(22) 크로스 플랫폼 개발은 한 번 개발에서 여러 장치에 대응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02. 다음 질문에 OX를 표시하시오.

(1) 웹은 1990년대 중반부터 모든 대중이 사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 O )

(2) 모든 URI는 URL이다. ( X )

(3) 2000년대 초에는 액티브X와 플래시 덕분에 웹 브라우저로 다양한 것을 할 수 있었습니다. ( O )

(4) 자바스크립트를 사용하면 웹 페이지에 프로그래밍 요소를 부여해서 사용자와 반응을 할 수 있습니다. ( O )

(5) 통신을 더욱더 강화하기 위해 온라인 상태에서만 사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 X )

(6) 그레이디언트, 애니메이션 등 화려한 스타일은 CSS3로 추가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

(7) 단방향 통신뿐만 아니라 양방향 통신도 가능해졌습니다. ( O )

(8) 배터리 잔량 같은 장치 정보도 가져올 수 있게 되었습니다. ( O )

(9) 웹 브라우저에서 작동하는 클라이언트 프로그램은 기본적으로 C++, 자바, 파이썬, C# 등 프로그램으로 개발합니다.
    ( X )

(10) 인터넷의 모태는 아파넷 ARPANET 이다. ( O )

 

03. 본문 내용을 기반으로 다음을 설명하시오.

(1) HTML5를 큰 의미와 작은 의미로 나누어서 설명하시오.

(2) HTML5를 사용해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을 개발할 때 장점을 설명하시오.

IOS와 안드로이드 두 가지를 만들 필요가 없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