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Enums는 작은 오타와 같은 것들 등 실수를 하는 걸 방지하게 해준다.
더 안전할 수 있다.
Team 변수가 red, blue 두 가지 밖에 없다면 Team을 enum에 할당해주어 실수를 방지한다.
즉 Enums는 그룹을 만들어 주어 변수에 할당할 때 더욱 확실하게 구분하게 하는 것이다.
enum Team { red, blue, Portugal, Manchester_United }
enum XpLevel { beginner, intermediate, advanced }
//따옴표로 감쌀 필요가 없다.
class Player {
String name;
XpLevel xp;
Team team;
Player({required this.name, required this.xp, required this.team});
void sayHello() {
print("Hi, my name is $name");
}
}
void main() {
var ronaldo = Player(name: 'Ronaldo', team: Team.blue, xp: 10000)
..name = 'Cristian Ronaldo'
..team = Team.Manchester_United
..xp = XpLevel.advanced;
ronaldo.sayHello();
}
반응형
'DART' 카테고리의 다른 글
[노마드코더 : Dart 시작하기] #4.8 Inheritance (0) | 2022.11.21 |
---|---|
[노마드코더 : Dart 시작하기] #4.7 Abstract Classes (0) | 2022.11.21 |
[노마드코더 : Dart 시작하기] #4.5 Cascade Notation (0) | 2022.11.21 |
[노마드코더 : Dart 시작하기] #4.4 Recap (0) | 2022.11.21 |
[노마드코더 : Dart 시작하기] #4.3 Named Constructors (0) | 2022.11.20 |